제목 수도권 고속철도(KTX) 착공! 2015년, 수서, 동탄에서도 고속철도 탄다
작성자 부동산모닝


 
 
요즘 고속철도(KTX)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18분, 목표까지는 3시간 5분이 각각 걸리지만, 분당 등에 사시는 분들은 오히려 고속철도를 타기 위해 서울역이나 용산역까지 나오는 시간이 적지 않기 때문에 실제 체감시간은 고속철도 소요 시간보다 훨씬 긴데요, 오는 2015년쯤에는 수서나 동탄에서도 고속철도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수서역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부산까지 2시간 2분, 목포까지는 1시간52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수서~평택 KTX 뚫린다…오늘 기공식
 
오늘(6월 28일)은 이를 위한 기공식이 열리는 날인데요, 오전 11시, 기흥IC 부근에서 김희국 국토해양부차관,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정․관계 인사와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고속철도 수서~평택 구간 건설사업 기공식’이 열립니다. 이 구간은 수서에서 동탄, 평택까지 이어지는 총 61.1㎞의 노선으로, 21분이 소요되는데요, 평택 지역(평택시 팽성읍)에서 현재 운행 중인 경부KTX와 연결됩니다.
 
 
수도권KTX 수서~평택구간 노선도
  


 

특히 이 구간은 총 3조7000억원을 들여 대부분 구간이 지하로 건설되는데요, 오송~광주 송정을 잇는 호남고속철도와 함께 2014년 말 완공될 예정입니다.
 
 
수서~부산, 2시간 2분만에 도착
 
수서~평택 고속철도가 완공되면 KTX 수서역과 동탄역이 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서울 강남, 강동권 그리고 경기 동남부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KTX를 이용하기 위해 지금처럼 서울역 또는 광명역까지 올 필요가 없어지고,
 


 
수서역에서 바로 KTX를 타면 부산까지는 2시간 2분, 목포까지는 1시간52분 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일부 지역은 KTX를 이용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어디서나 쉽게 KTX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 성장동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